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아기 이유식 배달, 체크포인트 5가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8. 1. 09:00
아기 이유식 배달, 체크포인트 5가지!

 

무엇이든 다 해주고 싶은 우리 아이. 특히 다른 것은 몰라도 먹는 것만큼은 최고로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 그러나 막상 젖떼기를 할 무렵이 되면 슬슬 걱정이 됩니다. 뭘 어떻게 먹여야 되지?

 

이것저것 알아보고 아기 이유식도 만들어 보지만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습니다. 재료 준비하러 장 보는 것도, 요리하는 것도, 보관하는 것도… 게다가 기껏 만든 이유식이 정말로 영양만점인지, 아이에게 정말 이것만 먹여도 영양불균형이 생기지는 않을지, 자신이 없습니다.

 

점점 패닉이 되어가는데, 마침 아기 이유식 배달 광고가 눈에 들어옵니다. 배달 이유식, 믿을 수 있을까요? 또 뭘 체크해봐야 할까요?

 

 

 

1. '내가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먹여라

 

이미 시중에 수많은 아기 이유식 업체들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린 영유아가 먹는 식사인만큼 어느 업체를 막론하고 위생과 영양은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지만… 세상일이 어디 꼭 그렇게만 돌아가던가요.

 

아무래도 영세한 업체는 신뢰가 덜 가기 마련입니다. 수제 이유식, 엄마의 정성 등 많은 수식어들로 안전과 맛, 영양을 자랑하지만 기본적으로 최소한,

 

1) 영양사가 영양을 전문적으로 검토한 식단  2) 안전한 재료 및 위생적인 생산설비(해썹 인증 등) 
3) 안전한 배송 과정  4) 문제 발생시(알레르기나 식중독 등) 회사 차원의 대응 가능 여부 

 

만큼은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영세한 업체는 금전적 이유 또는 인력 부족 및 관리정책 등의 부재로 인해 저러한 '기본'이 키져지기 어려울 수도 있지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실제로 그 이유식이 안전하느냐 아니냐를 떠나, 부모로서 그 이유식을 믿을 수 있는지 없는지 입니다. 가뜩이나 아이 돌보느라 부산스럽고 정신없는데, 엉뚱한 곳에서 신경 쓰는 것도 피곤한 일입니다. 주변에서 확실한 추천을 받았거나, 아니면 아예 믿을 수 있는 유명 브랜드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 샘플 맛보기는 필수!

 

 

초보 엄마들의 경우, 집에서 이유식을 만들어 주기 위해 대량으로 재료를 구매했다가 아이가 거부해서 큰 낭패를 보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배달 업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모처럼 주문을 했더니 아이가 먹지 않으면 그처럼 짜증나는 일도 없겠지요.

 

때문에 아이의 입맛에 맞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어느 아기 이유식 배달 업체나 맛보기용 샘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꼭 여러 업체의 샘플을 신청해서, 양과 맛, 아이의 선호도, 성분, 서비스(배달 시간 및 시스템 등)를 꼼꼼히 비교한 뒤 골라보세요.

 

 

 

3. 배송 스케쥴 조정 가능 여부

 

 

아이가 어릴 수록, 아이의 식사 패턴이나 건강에 따라, 혹은 육아 도우미 등의 스케쥴에 따라 이유식의 배송 스케쥴을 조정해야 할 필요가 생길 때가 많습니다. 잔병치레를 많이 하는 아이의 경우 병원 신세를 지느라 집밥 먹을 일이 줄어들기도 하구요.

 

그때마다 바로바로 대응이 가능한 업체들을 골라야 합니다. 아기 이유식 배달 업체에 문의하여, 배송 스케쥴의 자유로운 변경이 가능한지 여부도 알아보세요.

 

 

 

4. 아이의 발달시기에 맞는 이유식 섭취

 

 

생후 3년까지, 인간의 생애 중에서 가장 빠른 성장이 이뤄지는 시기입니다. (사춘기 이후의 2차 성징 때보다 이 때의 성장이 더 빠릅니다) 당연히 엄청난 에너지가 소모되고, 뇌나 신체 장기 등의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도 다양합니다.

 

이러한 빠른 성장에 맞는 영양소를 적절한 시기에 공급하는 것에 초보 엄마는 불안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영양학 전문가의 감수를 받고 조리된, 전문적인 시스템을 갖춘 아기 이유식 업체를 통해 배달받는 다면 이러한 불안은 조금 덜어낼 수 있죠.

 

 

 

5. 디테일한 체크도 필요!

 

 

아이의 알레르기를 유발할만한 성분은 없는지(아직 모르는 상태라면 기본적으로 부모의 알레르기를 기준으로 체크), 용기에 환경호르몬은 나오지 않는지, 보관 및 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주문의 취소나 반품의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한 체크도 해두세요. 보통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해당 내용이 자세히 소개되는 편이니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아이의 건강과 성장은 엄마하기 나름!

 

 

이유식 고민은 아기 이유식 배달 업체를 통하면 생각보다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세상에 엄마밥 만큼 좋은 것이 또 어딨냐"고 할 수도 있겠지만 요리는 전문가에게 맡기고, 엄마는 사랑을 전담하면 되는 일 아니겠습니까?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